안양군포의왕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시민민주주의 학교 성료

안양군포의왕 지역 민주둘레길 탐방 프로그램을 위한 강사양성과정을 진행한 안양군포의왕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안양군포의왕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2020년 6월 13일부터 28일까지 총 5강에 걸쳐 6월 항쟁을 기념하는 시민민주주의학교를 열었다. 올해는 특별히 안양민주둘레길을 구성하고 이를 교육으로 접목시킬 수 있는 안양민주둘레길 강사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안양군포의왕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시민 모두에게 열린 강좌로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로 애초 계획했던 인원수를 줄여 총 12명의 시민이 참여해 강사양성과정을 수료했다. 기초적인 민주시민성, 스토리텔링, 안양의 다양한 지역사를 강좌를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고 안양민주둘레길 현장답사를 통해 현장적응력을 높였다.

이번 강좌는 안양시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후원으로 지역의 민주시민성을 높이고 민주화역사를 시민대상 강좌로 확대하고자 진행되었다. 안양군포의왕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2019년 안양지역의 민주화운동기념지를 선정해 둘레길을 구성했다. 본 강좌를 통해 양성된 강사들은 다수의 일반시민모임, 단체, 학교 등 다양한 답사대상팀을 구성해 직접 민주둘레길을 안내하며 발로 걸어 체험하는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향후 답사를 통한 우리 지역의 민주시민교육을 체험하고 싶은 단체는 안양군포의왕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시민민주주의학교 담당자(실무자: 이시내 (푸른어린이도서관 관장))에게 연락하면 된다.

문의, 이메일 aygu.demo@gmail.com

댓글 남기기